본문 바로가기
SNS 정보/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7가지를 정리 해드립니다

by 모음소 2022. 1. 24.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돈버는법 7가지 정리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하여 돈 버는 방법에 대한 7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나 네이버 등 여러 미디어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수익 인증 사례가 업로드되면서 많은 분들이 네이버 블로그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아직 시작하지 않으신 분들은 정확하게 어떻게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른 분들의 블로그 운영을 봤을 때, 대부분 이 7가지 루트를 통해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 싶다면 다음 7가지에 주목해주세요.

 

목차
1. 기자단/체험단
2. 애드포스트 수익
3. 제휴마케팅
4. 제품 협찬
5. 포스팅 대행
6. 블로그 운영 대행
7. 자사 제품/서비스 판매
728x90

 

1. 기자단/체험단


첫 번째는 바로 기자단과 체험단입니다. 맛집이나 미용실, 호텔, 펜션, 오피스 등 특정 업체의 제품/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자체 블로그에 포스팅을 해주는 것이 체험단입니다. 기자단은 제품/서비스 특성상 사용은 어렵지만 사진과 원고 가이드를 제공받고 블로거의 블로그에 업로드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익숙하고 쉬운 수익 창출 방법이며 방문자가 100명 정도 밖에 되지 않을 때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체험단의 경우 일반적으로 별도의 현금 지급 없이 제품/서비스 체험만 제공하며, 기자단은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됩니다. 물론 방문자 수가 높거나 인플루언서 등급이 된다면 체험단이어도 충분히 원고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레뷰, 서울오빠, 디너의 여왕 등 체험단/기자단 전용 업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현금 지급 외에도 업체 포인트로 대가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2. 애드포스트 수익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애드포스트

두 번재는 바로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수익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네이버에서 블로그나 포스트, 밴드에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로 네이버판 '애드센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로그를 보다보면 글 중간에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와 하단에 키워드 광고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광고들이 바로 애드포스트 광고입니다. 블로그 방문자가 디스플레이 광고나 키워드 광고를 클릭하면 블로거에게 일정 수익을 주는 CPC 광고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은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다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마다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블로그 운영 기간 3개월, 일 방문자 100명 이상, 블로그 포스팅 50개 이상'을 달성하면 대부분 승인이 됩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면 여기에 프리미엄 광고가 붙어서 평균적인 애드포스트 이상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단, 프리미엄 광고 없이 순수 애드포스트 광고 수익은 대체적으로 애드센스보다 낮은 편에 속합니다. 애드포스트로 의미있는 수익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방문자 유입을 이끌어낼 필요가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 올리는 3가지 방법

 

반응형

3. 제휴마케팅


세 번째는 바로 블로그를 활용한 제휴마케팅입니다. 블로그에 CPC나 CPA, CPS 등 다양한 제휴마케팅 링크를 걸고, 특정 목표가 달성됐을 때 일정 수수료를 받는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플랫폼이 바로 쿠팡 파트너스와 텐핑입니다. 텐핑은 CPC와 CPA 제퓨 마케팅에 특화된 업체로 블로그 CPA 수익이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텐핑을 떠오릅니다.

쿠팡 파트너스
쿠팡 파트너스

쿠팡 파트너스는 대표적인 CPS 제휴마케팅 플랫폼으로 방문자가 블로그 포스팅에 있는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24시간 내에 구매를 하면 해당 구매액의 약 3% 정도를 수수료 수익으로 지급해주는 시스템입니다. CPS 제휴 마케팅으로는 쿠팡 파트너스가 상당히 높은 수수료를 지급해주기 때문에, 많은 블로거들이 쿠팡 파트너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제휴마케팅은 본인이 직접 판매할 물건이나 서비스는 없지만 블로그로 직접적인 현금 수익을 창출해내고 싶을 때 이용하기 가장 좋은 수단입니다. 단, 최근 네이버가 자사 블로그에 직접적으로 제휴마케팅 광고성 포스팅을 올리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기 때문에, 정보성 포스팅을 활용하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4. 제품 협찬


네 번째는 바로 고가의 제품 협찬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잘 활용해서 인플루언서 등급이 되면 다양한 브랜드에서 고가의 제품 협찬 문의가 들어오게 됩니다. 첫 번째에서 말한 체험단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유명 브랜드에서 협찬이 들어오기 때문에 제품 제공은 물론 광고료까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까지는 아니더라도 한 분야를 전문성 있게 운영해왔다면 충분히 제품 협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 협찬을 노릴 수 있는 분야는 IT 제품, 화장품, 가전제품, 패션, 요리, 인테리어 등이며, 경제/비지니스 분야 인플루언서라고 해도 이전에 다양한 제품 리뷰 포스팅을 올렸다면 충분히 제품 협찬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기자단 광고 협찬 포스팅에 공정위 문구를 기재하는 법

 

5. 포스팅 대행


블로그 포스팅 원고
블로그 포스팅 대행

다섯 번째는 바로 포스팅 원고 대행을 통한 수익 창출입니다. 기업 공식 블로그에서 사용할 포스팅의 원고를 대신 제작해주고, 그에 따른 원고료를 받는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기자단/체험단이랑 헷갈릴 수 있는데, 기자단/체험단은 블로거의 블로그에 포스팅을 업로드하는 방식인 반면, 포스팅 대행은 원고 제작만 해주고 실제 업로드는 기업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진행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퀄리티와 블로그 운영 경력을 바탕으로 기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용역 형식의 수익 창출입니다. 따라서 건 바이 건으로 거래가 이뤄지며, 포스팅 퀄리티나 가이드라인 유무, 주제 기획 등의 조건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평균적으로 포스팅 1건 당 1만 원의 원고료를 지급받습니다.

 

크몽이나 숨고 같은 재능거래 플랫폼을 통해 거래되는게 일반적이고, 지인 소개를 통해 기업과 직접 거래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브랜딩이나 영업 역량에 따라 더 높은 원고료를 지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6. 블로그 운영 대행


블로그 운영 대행
블로그 운영 대행

여섯 번째는 바로 블로그 운영을 대행하고 그에 따른 대가를 받는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기업 공식 블로그의 블로그 브랜딩 기획, 포스팅 주제 선정, 블로그 포스팅 제작, 댓글 응대, 이웃 영업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로 월 단위 계약으로 이뤄지며 주로 광고 대행사에서 독립한 프리랜서나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맡아서 거래합니다.

 

기업의 마케팅 채널 하나를 맡아서 기획하고 관리하는 것이기 때문에 포스팅 대행보다 높은 수준의 책임감이 요구됩니다. 블로그 운영 대행을 하기 위해서는 이전에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한 경력과 인맥이 있으면 상대적으로 유리하고, 해당 경력이 없으면 본인 블로그를 상당 수준 성장시킨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7. 자사 제품/서비스 판매


온라인 마케팅

마지막 일곱 번째는 바로 블로그를 통해서 자사 제품/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으로 자사 제품/서비스를 홍보하고, 그 안에 판매 링크를 걸어놓음으로써 영업 매출을 높이는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1인 셀러나 기업 공식 블로그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수익 창출 방법입니다.

 

이 때 중요한 점은 정보성 포스팅과 홍보성 포스팅을 적절한 비율로 활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정보성 포스팅으로 블로그 방문자 유입과 블로그 브랜딩을 타겟팅하고, 홍보성 포스팅으로 직접적인 매출을 일으켜야 합니다. 여기서 홍보성 포스팅 작성 팁은 바로 '상세페이지'를 참고하라는 겁니다.

 

쿠팡이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지마켓 등 온라인 스토어에 등록된 다양한 상세페이지들을 분석하고, 그에 맞게 블로그 포스팅을 제작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홍보성 포스팅의 목적은 방문자들의 검색 유입이 아니라 판매 전환이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브랜드 블로그 기본적인 운영을 핵심 꿀팁 3가지

 

(광고) 블로그하려면 노트북이나 아이패드가 필요할겁니다.

https://link.coupang.com/a/v7m5Q

 

Apple 2020 맥북 에어 13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v7nAE

 

Apple 2022 아이패드 에어 5세대

COUPANG

www.coupang.com

 

 

함께 읽으면 좋은 네이버 블로그 정보글

네이버 블로그 검색 상위노출을 위한 알고리즘 파악하기 : (2) 다이아 플러스(DIA+) 로직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한 검색 알고리즘 파악하기 : (1) C랭크 로직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과 가독성을 위한 글쓰기 방법

네이버 블로그 기본 카테고리 설정 및 하위 카테고리 만들기

네이버 블로그 예쁘게 꾸미는 법 : 레이아웃, 스킨, 타이틀

네이버 블로그 주제와 컨셉을 정하는 2가지 방법(feat. 이키가이)

네이버 아이디와 블로그 새로 만드는 법 및 블로그 추가 개설하는 방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