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정보/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 알아보고 광고 수익 받는 법

by 모음소 2022. 2. 18.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과 광고 수익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가 있다면, 네이버 블로그에는 애드포스트가 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으면 블로그 포스팅에 애드센스처럼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와 키워드 파워 링크 광고가 자동으로 게시됩니다. 블로그 방문자가 글을 읽다가 광고를 누르면 광고 수익금이 지급되는 CPC(Cost Per Click) 광고 방식이죠.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 받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수익화 방법이죠. 네이버 블로그 운영자들을 위한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네이버 애드포스트란?
2.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
3.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방법
반응형

 

 

 

1. 네이버 애드포스트란?


네이버 애드포스트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창작자와의 광고 수익 시스템으로 구글 애드센스의 네이버 버전이라고 보면 됩니다. 창작자가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나 포스트, 밴드에 디스플레이 광고와 키워드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주와 창작자가 상생하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시스템이죠.

 

특히 네이버 블로그는 그 동안 콘텐츠를 생산하는 블로거들에게 돌아가는 수익이 거의 없어서 체험단이나 기자단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블로거들이 많았습니다. 애드포스트의 등장으로 인해 수익 파이프라인이 새로 생기면서 많은 블로거들에게 환영 받았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광고 종류는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바로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 다른 하나는 키워드 파워링크 광고입니다.

 

1)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 PC 화면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 모바일 화면

 

2) 키워드 파워링크 광고 PC 화면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키워드 파워링크 광고 PC 화면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키워드 파워링크 광고 모바일

구글 애드센스와는 다르게 위치는 네이버가 정해주는 위치에만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포스팅의 내용에 따라 광고가 달라지는 문맥 광고 형식으로 광고가 송출됩니다. 블로그나 포스트, 밴드 방문자가 글을 읽고 배너나 키워드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주가 투자한 광고비용 일부가 창작자에게 수익으로 지불됩니다. 블로그 방문자를 많이 모으고, 그 방문자가 광고를 많이 클릭해줄수록 더 높은 수익을 버는 구조입니다.

 

 

 

 


2.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


네이버에서 공식적으로 애드포스트 승인 기준에 대해 공지한 내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블로거들이 애드포스트에 도전하고 실패하면서 승인을 받아낸 결과, 블로그로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기 위해 갖춰야할 공통적인 기준이 있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전월 기준)
- 평균 조회수 100건 이상
- 블로그 이웃 100명 이상
- 블로그 포스팅 50개 이상
- 운영 기간 2개월 이상

 

물론 이 조건이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최소한 위 조건이 갖춰졌을 때 네이버 블로그로 애드포스트를 신청하면 높은 확률로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 기준은 모두 전월 성과에 기반한 지표입니다. 예를 들어, 2월에 애드포스트를 신청한다면 1월 블로그 성과를 바탕으로 심사를 하게 됩니다. 2월 말에 신청을 한다고 해도 1월 성과를 기준으로 심사를 합니다. 다시 말해, 월 초에 애드포스트를 신청했는데 심사에서 떨어지면 다음 달을 기약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3.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방법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하는 방법과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방법

1) 네이버 미디어(블로그, 포스트, 밴드 등) 성장시키기

2) 네이버 애드포스트 홈페이지에 로그인

3) 애드포스트를 신청할 네이버 미디어 등록하기

4) 네이버 블로그/포스트/밴드 카테고리 정하기

5) 신청 완료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순서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네이버 애드포스트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애드포스트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왼쪽에 있는 메뉴들 중 [미디어 관리] -> [미디어 등록] 순서로 클릭합니다. 그리고 가운데 [네이버 미디어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네이버 블로그와 포스트, 밴드 중 애드포스트를 위해 등록할 미디어를 선택합니다. 만약 블로그와 포스트, 밴드를 모두 운영하고 있다면 순차적으로 모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각 미디어에서 보유하고 있는 구체적인 블로그나 포스트, 밴드와 주제를 선택합니다. 네이버는 한 명이 복수의 블로그나 포스트, 밴드를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찾아서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각 미디어별로 기획환 카테고리 또는 테마가 있을 겁니다. 거기에 맞는 주제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확인]을 누르면 모든 절차가 끝납니다. 애드포스트 승인 신청 결과는 늦어도 2~3 영업일 안에 등록된 메일을 통해 전달됩니다.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으면 그 날부터 바로 애드포스트 광고가 게재되고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가장 기본이 되는 수익 파이프라인인만큼 모두 승인받고 광고 수익 짭짤하게 벌어가시길 바랍니다.

 

 

 

추천 아티클

네이버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7가지를 정리 해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 검색 상위노출을 위한 알고리즘 파악하기 : (2) 다이아 플러스(DIA+) 로직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한 검색 알고리즘 파악하기 : (1) C랭크 로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