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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정보/인스타그램

온라인 빌딩 비지니스를 위해 인스타그램을 꼭 해야하는 3가지 이유

by 모음소 2022.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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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온라인 빌딩에 인스타그램이 꼭 필요한 이유

 

인스타그램은 온라인 빌딩과 온라인 비지니스를 시작하려고 계획 중인 분들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지는 소셜 미디어 SNS 채널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고, 한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실제로 블로그나 유튜브 외에도 인스타그램을 활용해서 본인의 온라인 비지니스와 생태계를 만들어나가는 1인 사업가와 크리에이터가 많습니다. 온라인 빌딩과 비지니스에 인스타그램이 필수적인 이유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페이스북보다 더 대중적인 소셜 미디어 SNS
2. 다른 채널들보다 더 뛰어난 확장성
3. 팔로워들과 소통이 용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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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페이스북보다 더 대중적인 소셜 미디어 SNS


인스타그램 이용자 수

소셜 미디어 SNS 채널로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채널이 바로 인스타그램입니다. 1세대 SNS라고 할 수 있는 페이스북과 대비해서 상대적으로 더 높은 이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 기준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앱을 조사한 결과, 페이스북이 1,016만명을 기록한 반면, 인스타그램은 1,424만명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젊은 층에서 페이스북 대신 인스타그램을 더 많이 활용하는 편인데, 이 점을 생각하면 인스타그램을 해야하는 이유가 더 명확해지죠

 

유튜브와 네이버 블로그 역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만, 두 채널과는 성격와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온라인 비지니스를 할 때, 인스타그램 계정 하나는 비지니스 전용으로 개설합니다..

 

 

 

 


2. 다른 채널들보다 더 뛰어난 확장성


인스타그램 로고

인스타그램은 다른 채널들보다 더욱 높은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SNS 채널이 높은 확장성을 가지기 위해서는 이용자에 대한 노출(도달률)과 유입률이 높아야 합니다. 블로그는 검색 엔진 기반이기 때문에 상위노출이 되지 않으면 잠재 고객에게 노출되기가 어렵습니다. 페이스북은 자연 유입(Organic)이 거의 되지 않도록 업데이트 됐고, 유료 광고를 진행해야 의미있는 팔로워들을 모을 수 있게 됐습니다.

 

반면 인스타그램은 해시태그를 이용해서 관련 카테고리 인스타그램 계정에 노출될 수 있고, 또 콘텐츠에 대한 반응이 좋으면 알고리즘을 타고 추천 콘텐츠에 노출되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블로그나 페이스북보다 상대적으로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노출될 수 있고, 본인의 콘텐츠를 더욱 적극적으로 확산시킬 수 있습니다.

 


3. 팔로워들과 소통이 용이함


인스타그램 소통

마지막으로 인스타그램은 다른 SNS 채널보다 팔로워 소통에 용이합니다. 게시글 댓글 뿐만 아니라 스토리, 릴스, 동영상, DM(Direct Message),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와 스타일을 통해 팔로워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와 댓글로 소통할 수 있고, 무엇보다 비슷한 카테고리 인스타그램 계정과도 계정을 넘나 들면서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팔로워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은 온라인 비지니스, 온라인 빌딩을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꼭 필수적으로 갖춰야할 소양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인스타그램을 전략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댓글과 메시지 답장으로 끊임없이 팔로워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소통으로 영향력과 역량을 더욱 높여보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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