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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정보/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 올리는 3가지 방법

by 모음소 2022. 4.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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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 올리기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을 올리기 위한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면 가장 먼저 달성할 수 있는 수익 파이프라인이 바로 애드포스트입니다. 애드포스트는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블로그 광고 시스템인데, 블로거가 글을 쓰면 주로 본문과 하단에 광고가 달립니다. 그러면 이 애드포스트 수익을 높히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대한 이해
2. 첫번째 방법 : 조회수 높이기
3. 두번째 방법 : 광고단가가 높은 키워드 찾기
4. 세번째 방법 : 인플루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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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대한 이해


네이버 애드포스트

먼저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애드포스트 광고는 어떻게 작동하는걸까요?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블로거가 어느 정도 위치를 선택할 수 있지만 대부분 본문 중간과 본문 하단에 배치됩니다. 본문 중간에 들어가는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 본문 하단에 들어가는 광고는 파워링크 광고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포스팅 주제와는 전혀 상관없이 랜덤으로 배치됩니다. 반면 파워링크 광고는 포스팅 키워드에 따라 결정됩니다. 내가 만약 '공유오피스'라는 키워드로 글을 썼다면 파워링크도 '공유오피스' 관련 광고들이 배치됩니다. 여기까지 애드포스트가 대략 어떤 시스템으로 작동하는지 이해하셨을 겁니다.

 

애드포스트로 블로거가 받게 되는 수익은 결국 이 광고를 클릭하는 CPC 수입입니다. 따라서 애드포스트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 블로거가 주목해야할 것은 바로 '조회수'와 '광고 클릭수', '광고 단가'입니다.

 

애드포스트 수익 = 조회수 중 광고 클릭수 X 광고 단가

 

여기서 광고 클릭수는 블로거가 통제할 수 없는 영역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조회수와 광고 단가에 집중해야 합니다.

 

 


2. 첫번째 방법 : 조회수 높이기


애드포스트 수익을 올리는 방법 첫 번째는 바로 블로그 조회수를 높이는 것입니다.  조회수가 높으면 높아질수록,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카테고리에 맞는 주제들 중 검색량 대비 블로그 문서량이 적은 주제를 키워드로 잡고 포스팅을 하세요.

 

블로그 키워드 검색량 대비 문서량은 키워드리서치 사이트에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마스터와 블랙키위 등 기존에 쓰던 툴들이 있지만, 저는 주로 키워드사운드라는 리서치 툴을 이용합니다. 여기가 UI도 깔끔하고, 분석 퀄리티가 매우 좋아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s://keywordsound.com/

 

키워드사운드 |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서비스 키워드사운드입니다. 실제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키워드 검색량을 가장 정확하게 분석합니다.

keywordsound.com

 

염두하셔야 할 점은 검색량 대비 문서량이 낮은 키워드 포스팅을 하나만 쓰는게 아니라, 꾸준히 작성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최신글을 우대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비슷한 퀄리티의 최신글이 나오면 검색 순위에 밀려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대박인 키워드만 쓰는 것보다는 적절한 규모의 키워드를 포스팅하는 것도 꾸준한 유입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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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두번째 방법 : 광고단가가 높은 키워드 찾기


애드포스트 수익을 올리는 두 번째 방법은 바로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잡는 것입니다. 이건 포스팅 본문 하단에 있는 파워링크 광고를 타겟팅한 전략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파워링크 광고는 본문 키워드에 맞는 문맥 광고입니다. 따라서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잡으면 파워링크 광고도 단가가 높은 광고로 배치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럼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사실 매우 간단합니다. 여러분이 한 번 광고주의 입장이 되어 보세요. 어떤 키워드에 더 높은 마케팅비를 투입할 수 있나요? 누가 더 많은 마케팅비를 운용할 수 있을까요?

 

바로 대기업이나 중견기업, 빠르게 성장중인 스타트업의 마케팅비가 상당히 높을 것입니다. 기업들이 다루는 제품 키워드와 관련된 광고가 MBTI나 맛집보다는 훨씬 높겠죠. 단순비교를 해봐도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투입할 수 있는 광고비보다 기업이 투입할 수 있는 광고비가 더 높은건 당연한 사실입니다.

 

1클릭 당 500원인 광고와 1클릭 당 9천원인 광고가 있다면, 어느 누구한테 물어봐도 후자를 택하겠죠. 그럼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이건 다음 포스팅에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세번째 방법 : 인플루언서


네이버 인플루언서

애드포스트 수익을 올리는 방법 세 번째는 바로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는 겁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면 기존 애드포스트 광고와는 다르게 프리미엄 광고가 추가로 배치됩니다.

 

프리미엄 광고는 말 그대로 애드포스트보다 훨씬 광고 단가가 높은 광고로, 인플루언서가 된 이후부터 수익이 급격히 오르는 블로거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인플루언서는 대부분의 상위 노출 경쟁에서 일반 블로거들보다 항상 우위에 있기 때문에, 인플루언서 달성 후 꾸준하게 유지만 한다면 위에서 말한 '광고 클릭 수 X 광고 단가'라는 공식을 빠르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선 여러 주제를 다루는 잡블로그보다는 하나의 카테고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또는 하나의 카테고리를 다른 카테고리보다 비중있게 다루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단일 카테고리에서 꽤 비중있는 조회수와 상위 노출이 발생하고 있다면, 인플루언서를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 올리는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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